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릴로안 일기

김애경

사장님, 새 홈페이지 오픈 축하드립니다.^^

앞으로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래요.

위 손님은 그냥 취소만 하면 리조트에 어떤 손해가 나는지 몰라서 그런 경우도 있을거 같아요.

식재료를 사온다거나 가이드를 부른다거나 하는 일은 고객입장에서는 잘 모르는 일이잖아요.

미리 이런 일을 공지를 하고 손해에 해당하는 만큼의 선금을 받고 일을 진행하시는게 그 분들에게나

사장님에게나 다 깔끔하게 일이 끝나지 않을까 합니다. 미리 알았다면 그 분들도 일을 그렇게 하지는 않았을거같네요.

제가 주제넘게 이렇게 말씀드려도 될는지 모르겠지만 돈 얘기 하시는걸 껄끄러워 하시면 영업적인 면에서 항상 마이너스

되거든요.  잘 되기를 바라면서 ..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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